■내일 아침 빙판길 주의…새벽까지 중부 눈비■ 한파특보가 해제된 가운데 중부 지역에서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강원과 경기 북동부에는 8㎝ 안팎, 경기 남동부와 충북 북부에는 1~5㎝의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되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서울 시내버스 파업 D-1...막판 임금 협상■ 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을 하루 앞두고 막판 협상에 돌입했습니다. 노조는 통상임금 판결에 따른 임금 인상을 중점으로 협상을 진행 중이며, 첫차 근무자 출근 시간을 고려해 오늘 자정까지만 협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천헌금' 강선우 출국금지…김경 재소환 전망■ 경찰이 공천헌금 의혹을 수사 중인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또한, 김경 시의원은 오늘 새벽까지 한 차례 조사를 받았으며, 재소환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무인기 '군경 합동조사TF' 구성…조사 착수■ 북한의 한국 무인기 침투 주장을 조사하기 위해 '군경합동조사 태스크포스'가 구성되었습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오늘 안보수사국장을 팀장으로 하여 경찰과 군 등 30여 명으로 이루어진 TF를 구성하고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특검, '단전·단수' 이상민 징역 15년 구형■ 내란특검이 언론사에 단전단수를 지시한 혐의로 기소된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해 징역 15년을 선고했습니다. 이 전 장관은 해당 혐의를 부인하며 "비상계엄과 내란을 연결 짓는 것 자체가 창의적인 발상"이라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