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hevron_right Environment chevron_right Article

놓치면 후회할! 2000만원대 BYD 전기차, 금방 국내 상륙

BYD가 국내에 처음으로 2000만원대 전기차를 출시한다. BYD가 지난 해 출시한 전기차와 올해 출시 예정인 전기차 중 최저 가격이다. 이와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이드차(PHEV)도 선보인다. 지난 해 전기차만 3종을 출시한 BYD는 올해 전기차 뿐만 아니라 PHEV를

이정원기자

Jan 18, 2026 • 1 min read

BYD, 국내 최저가 전기차 '돌핀' 출시

BYD가 국내에 처음으로 2000만원대 전기차를 출시합니다. BYD가 이번에 선보이는 '돌핀'은 전기차 중 최저가격으로, PHEV도 함께 출시됩니다.

지난 해 3종의 전기차를 출시한 BYD는 올해에는 전기차와 PHEV를 포함한 총 3종의 신차를 국내에 선보입니다.

돌핀은 BYD의 최저가 전기차로, 지난 해 출시된 아토3보다 낮은 2000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출시됩니다.

돌핀과 돌핀 액티브에는 각각 109만원과 132만원의 보조금이 지급되며, 제조사 할인이 추가되면 2000만원 중반대의 실구매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현대차 캐스퍼와 기아 레이EV와의 경쟁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BYD는 돌핀을 e-플랫폼3.0과 LFP 배터리를 기반으로 개발한 보급형 전기차로, 1회 충전으로 최대 420㎞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BYD는 씰 후륜구동(RWD)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지난 해 출시된 AWD 모델보다 주행거리가 더 길지만, 가격은 더 저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YD는 또한 PHEV '씨라이언 6'을 처음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전기로만 200㎞를 주행할 수 있으며, 연료를 포함한 총 주행 거리는 1650㎞에 달합니다.

BYD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를 균형 있게 판매하여, 지난 해의 성과를 이어가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는 국내 시장에 진입하여 아토3, 씰, 씨라이언 7을 출시하여 총 6107대를 판매했습니다.

#environment #environment #nature #sustainability #green #renewable

에이테크뉴스 이정원기자(ethegarden@nol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