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hevron_right Health chevron_right Article

LG CNS, 차바이오텍에 전략적 투자로 AI 헬스케어 사업 확대한다!

LG CNS가 차바이오그룹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화한다. 차바이오그룹의 지주회사 격인 차바이오텍에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LG CNS는 14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차바이오텍과

이정원기자

Jan 14, 2026 • 1 min read

LG CNS가 차바이오그룹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합니다. LG CNS는 차바이오텍에 100억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하고, AI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체결되었으며, LG CNS는 차바이오텍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통해 AX 및 DX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차바이오그룹은 병원, 제약, 바이오 연구, 의료 서비스를 아우르는 종합 바이오·헬스케어 그룹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싱가포르·호주·일본 등 해외에서도 의료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LG CNS는 이번 투자를 통해 차바이오그룹과 협의체를 구성하고, 주요 AX 및 DX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과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추진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커넥티드 헬스케어 서비스'를 공동 사업화하며, 건강 위험 신호를 포착하고 의료진과 연결하여 후속 조치를 자동으로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LG CNS는 '엑사원(EXAONE)'을 활용해 헬스케어에 특화된 경량 거대언어모델을 구축하고, 의료, 유전자, 생활 데이터를 관리할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차바이오그룹의 해외 병원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글로벌로 커넥티드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장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health #healthcare technology #AI #digital health #partnership #investment

에이테크뉴스 이정원기자(ethegarden@nol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