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1억 의혹' 강선우 출국금지…수사속도■ 경찰이 공천헌금 의혹을 조사 중인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또한, 김경 시의원을 곧 재소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법원, 전체판사회의 개최…내란전담재판부 논의■ 서울중앙지법이 오늘 오후 전체판사회의를 열어 내란전담재판부 구성에 대한 기준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해당 법안은 내란과 외환 사건 재판을 위한 재판부를 2개 이상 두고 판사회의를 통해 구성 기준을 마련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최우수애니·주제가상■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제가상과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로써 '케데헌'은 작품성과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원팀 외친 민주당…한병도 "단단히 결속"■ 새로운 지도부를 구성한 더불어민주당은 첫 최고위 회의에서 '원팀'을 강조하며 한 몸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신임 원내대표 한병도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지만, 단단히 결속하고 정부와 함께 움직이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파특보 해제…내일까지 중부 최대 8㎝ 눈■ 한파특보가 모두 해제되었으며, 내일까지 충남 서해안과 중부 지방에서 최대 8㎝의 눈이나 비가 예상됩니다. 이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