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hevron_right Ai chevron_right Article

카카오 김범수, 2년 만에 컴백! 경영 복귀 신호탄 발사!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이 카카오 그룹의 첫 공채 교육 현장에 깜짝 방문하며 2년 만의 첫 공식 행보에 나섰다. 지난해 사법 리스크를 해소한 김 센터장이 경영 일선에 나설지 관심이 쏠린다. 카카오에 따르면 김 센터장은 지난 15일 경기 용인시 카카오

이정원기자

Jan 18, 2026 • 1 min read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 카카오 그룹 첫 공채 교육 현장 방문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이 카카오 그룹의 첫 공채 교육 현장을 깜짝 방문하며 2년 만에 공식 행보에 나섰습니다. 지난해 사법 리스크를 해소한 김 센터장이 경영에 더 많이 관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김 센터장은 지난 15일 경기 용인시 카카오 AI캠퍼스에서 진행 중인 2026년 그룹 신입 공채 교육 현장을 예고 없이 찾았습니다. 이는 2023년 12월 임직원 간담회 이후 2년 1개월 만에 처음으로 공식적인 자리에 나선 것입니다. 김 센터장은 신입 직원들과 소통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이 행사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센터장은 카카오에 입사함으로써 큰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며, 훌륭한 동료들과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AI 시대에 대해선 일하는 방식이 크게 변할 것이라고 진단하며, 정확한 문제 정의와 질문 능력이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AI 시대의 일하는 방식에 대해선 반복되는 업무는 자동화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을 경우 주저하지 말고 구현해보라고 당부했습니다. 김 센터장은 신입 크루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자리를 떠나지 않았고, 셀카 촬영 요청에도 모두 응했습니다.

지난해 사법 리스크를 일부 해소한 김 센터장이 경영에 더 많이 관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 센터장은 SM엔터테인먼트 시세조종 혐의로 기소되었으나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경영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ai #artificial intelligence #technology #robot #future

에이테크뉴스 이정원기자(ethegarden@nol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