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도로 곳곳에 얼어붙은 살얼음과 빙판길이 만들어진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미끄럼 사고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날씨 정보는 기상캐스터에게 연결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내린 눈비는 대부분 그쳤지만 도로는 여전히 꽁꽁 얼어붙어 있어서 미끄럼 사고 등의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운전 시에는 서행 운전을 하고, 보행 시에도 천천히 안전하게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하늘은 차츰 맑아지겠지만, 낮에는 기온이 뚝뚝 떨어져 영하로 떨어지는 지역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서울은 영하 1.7도로 어제보다 8도 정도 높지만, 낮 기온은 영하 4도로 크게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며, 특히 충남 서해안과 동해안, 제주도는 강풍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초속 20m에 달하는 돌풍이 예상되므로 약한 시설물이 날아갈 수 있어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동쪽 지역은 여전히 건조하며, 동해안과 영남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일 아침은 다시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찾아오고, 목요일에는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가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날씨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