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hevron_right General chevron_right Article

20대들이 열광하는 스타벅스 티 음료, 전년比 20% 급증

스타벅스 코리아는 20대 고객의 티 음료 선호도가 뚜렷해지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해 20대 티 음료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티 음료 판매량이 8% 성장한 것과 비교해, 20대의 증가세가 상대적으로 두드러졌다

이정원기자

Jan 12, 2026 • 1 min read

스타벅스 코리아는 20대 고객들이 티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점점 뚜렷해지고 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20대 고객들의 티 음료 구매량이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티 음료 판매량 성장률인 8%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스타벅스는 30여 가지의 티 음료를 선보였는데, 이 중에서 20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티'였습니다. 이 음료는 스타벅스의 대표 음료 중 하나로, 20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간 약 300만 잔을 판매했으며, 지난 2024년에는 최초로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음료는 '유자 민트 티'이며, 이 음료는 전통적인 차 재료인 유자를 활용한 색다른 민트 티입니다. 또한, '제주 말차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시즌 종료)'가 말차의 인기에 힘입어 3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젊은 층들의 티에 대한 수요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며, 올해 1월에 출시한 뉴이어 시즌 음료 중 절반을 티 음료로 구성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프렌즈 얼 그레이 베리 티 라떼'와 '유자 배 캐모마일 티'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다양한 티 음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젊은 고객들이 커피뿐만 아니라 티도 즐기고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대 고객들이 스타벅스에서 다양한 '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general #technology

에이테크뉴스 이정원기자(ethegarden@nolm.kr)